서울시는 2026학년도 초등학교 취학아동을 대상으로 2025년 12월 3일(수) 오전 10시부터 12월 20일 밤 24시까지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ㅇ 발급기간 : 2025.12.3.(수) 아침10시~12.20(토) 밤24시 /18일간
ㅇ 발급대상 : 2026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자녀를 둔 학부모
*2019년 1월 1일~2019년 12월 31일 출생 아동=입학 예정 자녀
*취학대상아동과 동일세대의 세대주(또는 ‘보호자’ 변경 완료자)에게만 발급
ㅇ 신청사이트 : 정부 24 누리집(www.gov.kr) ※모바일 앱에서 발급신청 불가
ㅇ 발급방법 : 정부24(PC누리집만 가능)에서 본인확인 후 신청*
*정부 24화면에서 검색창에 ‘취학통지서’로 검색->취학통지서 온라인 신청발급
※특수교육 대상자는 인근 특수교육 지원센터에서 맞춤형 지원서비스 안내 가능
ㅇ 문 의 : 정부24콜센터 1588-2188/관내 취학담당(각 동주민센터,서초구청 자치행정과)
※정부24에서 취학통지서 발급받은 경우에도 인편, 우편으로 취학통지서 배부
※2026학년도 부터는 ‘서울시 온라인민원시스템’ 온라인 발급, 제출 서비스 운영 중지
※1년 조기입학 또는 입학연기 신청은 반드시 2025.12.31.(수)까지 거주지 동주민센터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취학통지서 온라인 신청 발급 | 민원 안내 및 신청 | 정부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