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공지사항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 URL 복사하기
  • 인쇄 새창열림
공지사항 상세정보 보기
글제목 2026학년도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 서비스 안내
담당부서 자치행정과
담당자이름 김후정
담당자연락처 02-2155-8618
등록일 2025.12.02
조회수 143
글내용

 

 2026 온라인 취학통지서_한컷이미지 

서울시는 2026학년도 초등학교 취학아동을 대상으로 2025123() 오전 10시부터 1220일 밤 24시까지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ㅇ 발급기간 : 2025.12.3.() 아침10~12.20() 24/18일간

ㅇ 발급대상 : 2026학년도 초등학교 입학 예정 자녀를 둔 학부모

*201911~20191231일 출생 아동=입학 예정 자녀

*취학대상아동과 동일세대의 세대주(또는 보호자변경 완료자)에게만 발급

ㅇ 신청사이트 : 정부 24 누리집(www.gov.kr) 모바일 앱에서 발급신청 불가

ㅇ 발급방법 : 정부24(PC누리집만 가능)에서 본인확인 후 신청*

*정부 24화면에서 검색창에 취학통지서로 검색->취학통지서 온라인 신청발급

특수교육 대상자는 인근 특수교육 지원센터에서 맞춤형 지원서비스 안내 가능

ㅇ 문 의 : 정부24콜센터 1588-2188/관내 취학담당(각 동주민센터,서초구청 자치행정과)

정부24에서 취학통지서 발급받은 경우에도 인편, 우편으로 취학통지서 배부

2026학년도 부터는 서울시 온라인민원시스템온라인 발급, 제출 서비스 운영 중지

1년 조기입학 또는 입학연기 신청은 반드시 2025.12.31.()까지 거주지 동주민센터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취학통지서 온라인 신청 발급 | 민원 안내 및 신청 | 정부24 

 

 

첨부파일

2026_온라인_취학통지서_한컷이미지.png [91.42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붙임3_2026_온라인_취학통지서_포스터.jpg [427.62 KB] 바로보기 바로듣기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OPEN 출처표시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