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보도자료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 URL 복사하기
  • 인쇄 새창열림
보도자료 상세정보 보기
글제목 서초구, 고터·세빛 관광특구서 ‘제2차 K-패션&뷰티 코칭 스테이션’ 운영
담당부서 문화관광과
담당자연락처 02-2155-6221
등록일 2025-10-16
조회수 88
글내용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는 오는 1019일과 26, 고속터미널역 G2 출구와 반포한강공원을 연결하는 지하 공공보행통로 피카소 벽화 앞에서 2K-패션&뷰티 코칭 스테이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강을 품은 최초 관광특구인 고터·세빛 관광특구에서 진행되는 ‘K-패션&뷰티 코칭 스테이션은 방문객의 퍼스널 컬러를 진단하고, 이에 맞는 스타일링과 메이크업을 제안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지난 5월 처음 선보인 이후 방문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은데 힘입어 관광특구의 활력을 높이고 더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참여할 수 있도록 2차 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되었다고 구 관계자는 전했다.

 

이번 제2‘K-패션&뷰티 코칭 스테이션에서도 퍼스널컬러 진단과 개인별 스타일링, 메이크업을 제안하는 퍼스널 코칭 서비스가 운영된다. 이에 더해 전 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은 케이팝 데몬 헌터스를 테마로 한 페이스페인팅 체험 부스도 새롭게 선보여, 많은 방문객과 가족 단위 관광객까지 모두의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와 함께 행사장 인근에는 스페인의 그래피티 아티스트 에두아르도 루케의 작품 피카소 벽화와 서울시민의 다양한 하루를 그린 서울의 24시간벽화가 설치돼 있으며, 공공미술 원더스트리트전시도 함께 진행돼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볼거리도 선사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방문객은 고터·세빛 관광안내센터에서 여행토퍼를 대여해 관광특구 일대에서 사진을 찍은 뒤, 지정 해시태그(#고터세빛관광특구)를 달아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이후 피카소 벽화 맞은편 행사장을 방문해 인증샷을 제시하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서초구는 지난해 12월 고속터미널~반포한강공원 일대가 고터·세빛 관광특구로 지정된 이후 다양한 문화·관광 콘텐츠를 발굴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K-패션&뷰티 코칭 스테이션을 처음 선보였고, 8~9월에는 공공미술전시와 예술 체험이 결합된 투어 프로그램 서초-한강아트투어를 운영하는 등 관광 인프라 활성화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패션과 뷰티를 결합한 이번 프로그램이 고터·세빛 관광특구의 매력을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서초만의 차별화된 관광자원과 예술 인프라를 연계해 관광특구를 활성화하고, 글로벌 도시로서 경쟁력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붙임 관련 사진 2

첨부파일

★251016_보도자료_문화관광과_2차_K-패션&뷰티_코칭_스테이션.hwp [1.68 MB] 바로보기 바로듣기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