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정보 보기
글제목 서초구, 가정의 달 맞아 건강부모교육 프로그램 운영
담당부서 서초보건지소
담당자연락처 02-2155-8273
등록일 2025-05-08
조회수 22
글내용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출산을 앞둔 임신부부와 영유아 부모를 대상으로 서초보건지소에서 건강한 출산·양육을 위한 건강부모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건강부모교육 프로그램은 임신·출산·육아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하여 부모로서의 역량을 키우고 가족 간 유대감 증진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예비부부교실, 출산준비교실, 영아부모교실, 청소년 성교육 등 생애주기별로 구성돼 있다.

 

특히, 이달에는 출산을 앞둔 임신부부를 대상으로 하는 출산준비교실(임신 초·중기)’, ‘태교교실과 출산 후 1세 미만 영아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영아부모교실로 나눠 시기별 알아야 할 맞춤형 부모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출산준비교실은 총 3회로 진행되며 1회차는 12, 2회차는 19일 오후 4~6시에 임산부를 대상으로 도곡함춘산부인과의 손유경 원장,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신생아중환자실의 강진선 파트장을 각각 모시고 임산부의 신체 변화와 건강관리, 모유수유에 대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3회차는 낮 시간대 참석이 어려운 예비부모들을 위해 26일 오후 7~9시에 야간교실로 운영된다. 이번 야간교실에서는 육아서적의 바이블로 불리는 삐뽀삐뽀119 소아과의 저자이자 하정훈의 삐뽀삐뽀119 소아과유튜브 채널로 널리 알려진 하정훈 원장이 애착관계를 형성하는 올바른 육아법영유아 스마트폰 중독 예방과 관리를 주제로 강의를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임산부대상 태교교실은 9일부터 매주 금요일 총 3회차로 운영되며, 캘리그라피, 애착인형 만들기, 플라워 태교 등 테마별 실습으로 진행된다. 맑은샘 태교연구소의 태교 전문 강사진들이 태아와의 정서적 유대를 높이는 다양한 체험형 수업을 진행하여 임신 기간을 더욱 의미 있게 보낼 수 있도록 도울 전망이다.

 

아울러, 영아기 자녀를 둔 부모를 위한 영아부모교실14일부터 28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12시 총 3회차로 진행된다. 1회차는 뉴트리아이의 한영신 대표가 뇌 발달을 고려한 식사 육아에 대해, 2회차는 라이프 디자인의 전해령 대표가 생활 속 안전관리에 대해 강의를 진행한다. , 3주차에는 서초구 GF소아청소년과의 손용규 원장이 영유아 건강검진과 예방접종에 관한 필수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2018년 전국 최초로 모자 특화 보건지소인 서초보건지소를 설립하고, 임신·출산·육아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며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조성에 힘쓰고 있다. 서초보건지소에서 운영되는 모든 프로그램은 건강부모e(http://parents.seocho.go.kr)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및 확인이 가능하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건강한 출산과 양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임신·출산·양육 관련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붙임 관련 사진 4. (JPG 사진파일 별도 송부)

 

 

첨부파일

250508_보도자료_서초보건지소_건강부모교육(게시용).hwp [6.74 MB] 바로보기 바로듣기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OPEN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