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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제목 통통하게 살 오른 겨울 제철 생선
작성자 건강관리과
담당자이름 한인영
담당자연락처 02-2155-8075
등록일 2019.12.10
조회수 125
글내용

<통통하게 살 오른 겨울 제철 생선>

 

1. 명태

 

지방이 적으며 단백질이 풍부해 담백한 맛을 자랑하는 명태에는 비타민A, 칼슘, 인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TIP! 아가미가 선홍색을 띠며 비늘이 제대로 붙어 있는 것이 좋습니다.

 

2. 대하

 

대표적인 저지방, 고단백 식품인 대하는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대하 속 키토산은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불순물의 배출을 촉진시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합니다.
TIP! 몸통이 투명하고 껍질이 단단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3. 삼치

 

등푸른 생선인 참치 속에는 두뇌발달에 좋은 DHA가 들어 있어 기억력 증진, 암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TIP! 비늘이 촘촘하여 살이 단단하고 눈이 맑은 것이 싱싱합니다.

 

4. 도미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해 비만예방에 좋으며, 눈에는 비타민B1, 껍질에는 비타민B2가 많아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TIP! 몸이 둥글고 납작하며 살이 단단한 것이 맛있습니다.

 

출처 : 식품 의약품 안전처 공식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