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확진되어 재택치료받고 있는 일반관리군 중 발열 등 증상이 있는 경우,
비대면 전화상담 및 처방 가능한 동네병원과 처방의약품 처방·조제 절차를 안내합니다.
▶일반관리군 전화상담, 처방 동네 병의원 현황(호흡기전담클리닉 포함)
▶재택치료 의료상담센터(일반관리군 재택치료자에 대해 기초 의료상담 실시, 필요 시 의약품 처방하는 24시간 운영하는 센터)
▶처방의약품 조제 및 전달 : 동네 약국
▶재택치료자 처방의약품 처방·조제 절차 및 Q&A (첨부파일 참조)
< 의료기관 가이드라인>
코로나19 확진자를 비대면 진료하는 의료기관에서는 인근 약국 등에 팩스 또는 이메일등으로 처방전을 송부하고, 유선으로 확인합니다.
이 때, 약국의 처방의약품 전달 및 복약지도를 위하여 처방전에 ①확진자 여부 ②연락처 ③ H/재택치료코드(코로나19질환에 따른 처방일경우)를 함께 기재합니다.
* 코로나19 질환 및 타 질환 관련 약제를 동시에 처방하는 경우 처방전 분리하여 작성
<처방의약품수령>
확진자 또는 대리인 (※ 확진자의 의약품 수령의 경우 필수목적의 외출로 허용됨)
기타 24시간 또는 주말 의료 상담 가능한 서울시 의료상담센터는 아래와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