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전자고지(앱·문자) 시행 안내>
2021년 3월부터 핸드폰으로 요금 조회부터 납부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모바일 전자고지가 시행됩니다.
○ 기존 : 전자고지(이메일) → 변경 : 전자고지(이메일, 앱, 문자)
○ 시행시기 : 3월 30일
○ 신청방법
1. 앱 고지 신청 및 해지 : 간편결제 앱을 통해 직접 신청
신한페이판
신청 바로가기(URL) https://shcard.io/zcuQTks
신청 경로 : 신한PayFAN > 로그인 > MY홈 _ My빌&페이 선택 > {신규가입} 약관동의 > 전자고지서 신청 _ 수도요금 신청
페이코
신청 바로가기(URL) http://payco.kr/DQ5L
신청 경로 : 페이코 > 로그인 > 라이프 > 전자문서함 > 신청하기 > 서울시상수도
2. 문자고지 신청 및 해지 : 유선신청(120, 수도사업소)
인터넷신청 (사이버아리수고객센터 : https://i121.seoul.go.kr)
○ 또한 전자고지 단독 신청시, 상수요금의 1%(최소 200원~최대 1,000원) 감면이 이루어집니다. (※ 종이고지서와 동시 신청시 감면 불가)
○ 문의 : 강남 수도사업소 02-3146-4700 및 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