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우울 극복, 서초 마음방역 지원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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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확진자, 격리자 및 가족 등 정서적 우울감을 겪는 구민을 대상으로 심리지원 서비스 제공
  • 지원방법 : 서초구 마음건강센터 전화, 홈페이지(비밀글) 또는 대면(격리해제 이후) 상담
  • 지원내용 : 심리상담 및 심리회복 지원, 정신건강 정보 제공 등
  • 코로나우울 극복, 서초 마음방역 캠페인 : “몸과 마음의 상태를 관찰하고, 자기 돌봄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로나19와 함께하는 마음건강 지키는 7가지 수칙
    • 두통, 소화불량, 어지러움, 두근거림
    • 잠을 못 자겠어요
    • 불안하고 쉽게 놀라게 돼요
    • 화가 나고 짜증이 많아졌어요
    • 원치 않는 기억들이 반복적으로 떠올라요
    • 잘 기억하지 못하고 집중하기 어려워요
    • 멍하고 혼란스러워요
    • 눈물이 나고 아무것도 하기 싫어요
    • 기운이 없고 아무것도 못하겠어요

    관내 안심숙소 현황
    서초구 마음건강센터 QR코드
    코로나 19와 함께하는 마음건강 지키는 7가지 수칙
    • 1. 코로나로 인해 변화된 일상을 받아들이세요. :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피로감, 우울, 불안감을 느끼는 것은 새로운 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정상적인 과정입니다.
    • 2. 지나친 걱정은 NO! 방역지침을 잘 알고 실천하면 됩니다. : 너무 많은 정보나 불확실한 정보는 불안과 스트레스를 가중시킬 수 있습니다. 방역지침에 관심을 기울이고 생활 속에서 실천해주세요.
    • 3. 규칙적인 생활을 하세요. : 규칙적인 생활을 통해 일상생활을 유지하면 몸과 마음의 면역력을 함께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일정시간에 잠을 자고 깨는 것이 정신건강을 지키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 4. 마음이 즐거워지는 취미나 여가시간을 가져보세요. : 일상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재충전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마음이 힘들어질 때 극복할 수 있는 에너지를 쌓을 수 있습니다.
    • 5. 스트레칭, 걷기, 운동 등 신체활동을 규칙적으로 하세요. : 적당한 신체활동은 마음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몸의 건강을 통해 마음건강도 지키세요. 마스크 사용 등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외부에서 신체활동을 하면 기분이 상쾌해집니다.
    • 6. 가족, 친구 등 주변 사람들과 소통을 이어가세요. : 우리 모두 코로나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영상통화, 이메일 등을 통해 가족과 친구, 동료 등 진십으로 마음을 주고 받을 ㅅ푸 있는 사람들과 소통하세요.
    • 7. 힘들면 도움을 요청하세요. : 자신과 주변 사람들의 몸과 마음의 건강을 잘 살피고, 필요하면 전분가의 도움을 받으세요.
      • 심리상담 핫라인 : 1577-0199
      • 앱 : 마음프로그램 마성의 토닥토닥
      • 카카오톡 채널 : 국가트라우마센터
    • 휴대폰 카메라에 QR코드를 비춰보세요.
    • 마음건강 자가검진(비대면)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정신건강관리실→우울증 외 6개 분야(자살, 스트레스 등)
  • 마음돌봄 지원(년1회)
    • 정신건강의학과전문의와 함께하는 정신건강 상담 제공
    • 서초 마음검진 쿠폰 발행(3회 정신건강 상담 지원)
  • 서초구보건소 마음건강센터 (02-2155-8215, 8369 평일 09:00~18:00)
  • 자료관리부서 건강관리과
  • 담당전화 02-2155-8215
  • 위치 보건소 3층
  • 최종수정일 2021-0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