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의 참여

구청장에게 시정과 관련된 제안,
개선사항, 비전 등을 제시하는 창구인
구청장에게 바란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성수 씨와 직접 이야기 나누고 싶으시면 문자 보내 주세요. 확인 후 신속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직통전화(문자 전용)
010-9579-9246
※ 문자 전용 번호로
전화는 연결되지 않습니다
전성수 사진

구민의 참여

「(구)구청장에게 바란다」안내

  • 「구청장에게 바란다」는 2025.06.25.(수) 10:00부터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국민신문고로 연계하여 운영합니다.
  • 2025.06.25.(수) 10:00 이전 게시글은 「(구)구청장에게 바란다」게시판에서 서초구청 홈페이지 회원(또는 비회원인증) 로그인 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구청장에게 바란다 상세정보 보기
진행상태 답변완료
글제목 매헌시민의숲 동측공영주차장에서 전기차 "아묻따 주차할인권 발급"하는 이유가 뭡나까??
성명 OOO
글내용
매헌시민의숲 동측공영주차장에서 전기차 "아묻따 주차할인권 발급"하는 이유가 뭡나까?? 저는 전기차 소유자로서 가끔 매헌시민의숲 동측공영주차장에 전기차 충전을 하기위해 방문하는 바, 해당 주차장은 근무자 근무시간내에는 (09~18시)는 관리실을 방문하여 법으로 정해진 전기차충전시 1시간 무료주차혜탹을 적용받기위해 근무자로부터 할인권을 배부받도록 되어있어 해당주차장 관리실을 방문한바, 해당주차장 관리인은 비흡연자인 저에게 할인권을 주면서 다짜고짜 "담배 좀 피지마요"라고 폭언을 하여 사과를 요구하며 신분을 밝힐것을 요구한바, 오히려 적반하장으로 " 왜 내가 당신한테 이름을 말해야 하느냐??!!"라고 고성으로 답하는 바, 서초구청에서는 이를 전혀 문제삼지도 않을뿐 더러 법으로 정해진 전기차 충전시 공영주차장 1시간 무료주차를 마치 공원관리인들이 큰 시혜를 베푸는 양 권력처럼 행사하고 있으며, 가장 큰 문제는 "전기차충전합니다"라고 말하기만 하면 "아묻따"하면서 공원관리인들이 큰 시혜를 베푸는 양 할인권을 준다는 것입니다?? 아무것도 묻지도 다지지도 않고, 전기차임을 확인하려는 여하한 시도도 차번호나 전기차충전중인지 확인하려는 여하한 시도도 없이 말입니다. 이러한 요식행위는 사라져야 할 악습이오니 폐지하시든지, 아니면 보다 철저한 확인과정을 거쳐 주차할일권을 발급해줘야 할 것입니다. 구청장님의 결잔을 촉구합니다.
등록일 2025.04.16

답변일자 : 2025.04.24

안녕하십니까? 서초구청장 전성수입니다.

귀하께서 공영주차장 이용 시 불쾌한 일을 겪으신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귀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공영주차장 관리요원의 부적절한 말과 태도는 있어서는 안 될 일이며, 해당 사항은 재발 방지를 위해 교육도 강화하겠습니다.

또한, 전기차 충전 시 제공되는 무료 주차 할인권이 형식적으로 발급되고 있다는 지적에 대해서도 공감합니다. 앞으로는 충전 여부나 차량번호 등을 제대로 확인한 뒤 할인권을 드릴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소중한 의견 주셔서 감사드리며, 더 나은 공공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5년 04월 24일
서초구청장 전성수 드림

자세한 사항은 아래로 연락주시면 정성을 다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주차관리과장 이민호(☎7293), 주차운영팀장 김근남(☎7292), 주무관 김지현(☎7284)

  • 자료관리부서 감사담당관
  • 담당전화 02-2155-6128
  • 위치 양재환승주차장 4층(405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