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열린구청 > 서초구소식 > 보도자료

  • 전자점자 뷰어보기
  • 전자점자 다운로드
  • URL 복사하기
  • 인쇄 새창열림
보도자료 상세정보 보기
글제목 서초구,어린이․청소년 ‘벼룩시장’ 인기 짱
담당부서 여성가족과
담당자연락처 2155-6691
등록일 2017-04-28
조회수 660
글내용

ㅌ 

“모자 1개에 천원이에요. 구경하고 가세요”

어린이청소년들이 야무지게 물건을 흥정하며 판매하는 특별한 장터가 서초구에서 열린다.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오는 2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학생들이 자원 재활용과 나눔경제를 체험하는 ‘어린이․청소년 벼룩시장’ 을 구청 광장에서 연다.

 

이날 참여하는 104명의 어린이․청소년들은 의류, 모자, 장난감, 학용품, 책 등 총 3,000여 점의 중고 물품을 가지고 나와 판매한다. 또한 학생들은 판매 수익금의 50% 이상을 자발적으로 기부, 연말 지역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또한 이날 행사후 어린이․청소년들은 조별로 나누어 수익금 기부 등 나눔봉사에 대한 의견과 자원 재활용 등 경제활동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도 갖는다.

서초구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진행하는 이벼룩시장은 지난 3월부터 참가접수를 받았으며, 며칠 만에 104명이 선착순으로 마감되는 등 어린이ㆍ청소년들의 관심이 높았다.

벼룩시장에 참가하는 김희현(원촌중 14세) 학생은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필요한 사람에게 팔고, 물건을 판 돈을 처음으로 기부해서 어려운 이웃과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있어 신청했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행사는 대금, 해금, 민요 등 청소년 국악공연, 동요 매들리, 왈츠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한다.

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어린이․청소년들이 직접 판매자 입장이 되어 경제 활동을 직접 체험하는 살아있는 경제교육의 장이 될 것이라고 보고 있다.

한편 구는 기존 방배동 복개도로에서 운영하던 국내 대표 플리마켓인 ‘서초토요벼룩시장’을 이번달부터 4개 권역을 순회하는 방식으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 매월 ▲첫째주 서초권역(용허리공원), ▲둘째주 반포권역(반포종합운동장), ▲셋째주 방배권역(방배동 복개도로), ▲넷째주 양재·내곡권역(서초문화예술공원) 순으로 운영중이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서초 어린이․청소년 벼룩시장은 이웃과 소통하며 나눔과 기부문화를 만들어 가는 점에서 경제적 효과 그 이상의 가치가 있다.” 며 “앞으로 더 많은 주민들의 사랑을 받도록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보도자료(어린이,청소년_벼룩시장).hwp [69.5 KB] 바로보기